17일 김포시청 본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종휘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왼쪽)과 김병수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장 겸 김포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 제공]
더트래커 = 강다림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다문화가족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다문화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에 발맞춰 다문화 인재 양성과 사회통합을 위한 상호 교류 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를 위한 장학금 지급을 비롯해 교육·복지 지원 및 다문화 포용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휘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다문화 포용성이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삶을 위해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이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위기 다문화가족 긴급지원 △사각지대 다문화가족 지원 △다문화 수용성 향상 콘텐츠 제작 및 배포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