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KCC 본사에서 진행한 '컴플라이언스 데이'에서 정재훈 대표(왼쪽 다섯번째)가 임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KCC 제공]
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KCC는 지난 24일 서울 본사에서 '컴플라이언스 데이'를 열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25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데이는 CEO와 자율준수관리자,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서약을 통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KCC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2.0(CP 2.0)’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KCC는 2012년부터 기업 스스로 공정거래 법규를 준수하기 위한 교육 및 감독 프로그램을 만들어 실천하는 것을 의미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준법 경영을 실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CP 2.0 체제로 고도화해 운영 독립성과 실효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자율준수관리자와 협의체를 CEO 직속으로 개편해 책임과 권한을 강화하고, 분기별 공정거래 리스크 평가, 맞춤형 교육, 사전업무 협의제도, 내부신고제도 등을 적극 운영 중이다.
이와함께 공정거래 공모전, 퀴즈대회, 특강 등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과 우수 실천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자율준수 실천 문화가 자리잡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정재훈 KCC 대표는 주요 부서의 팀장들을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리더’로 임명했다. 실천리더들은 소속 팀원들에게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고, 업무 중 자율준수를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맡는다.
정 대표는 “공정거래 자율준수는 단순한 법령 준수를 넘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키우는 핵심 전략”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능동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천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