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제공]

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bhc가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 캐나다, 홍콩, 대만 등 기존 주요 거점에서의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동남아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전략적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bhc는 이르면 이달 중순 미국 5호점을 열고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현재 bhc는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미국, 캐나다, 대만 등 총 7개국에 29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우선 bhc는 올 하반기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미국 시장에서의 bhc 확대 전략은 당분간 동남부 지역으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보여진다.

bhc는 이미 진출해 있는 캘리포니아 LA 및 샌디에이고의 직영·가맹 매장을 통해 시장 적합성을 검증한 후 지난 2월 샌디에이고 2호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최근에는 조지아주 귀넷카운티, 스와니, 둘루스 등 5개 지역에서 가맹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외연을 넓히고 있다.

필리핀 등 신규 국가 진출도 적극 검토 중이다. 해당 지역은 한류 및 K-푸드 열풍과 함께 외식 산업의 성장성이 높다. bhc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시리즈를 앞세운 현지화 전략이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화연 다이닝브랜즈그룹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출 국가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과 상생형 가맹 모델을 통해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