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고마워' 교육 과정 8차수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제공]

더트래커 = 강다림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 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마워는 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의 줄임말이다.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목표로 KB손해보험이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기존의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험, 성찰, 개념화, 실행' 순으로 이어지는 경험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체 개발한 이 교육 과정은 저작권 등록도 마쳤다.

고마워 과정 1일차에는 ‘고객’의 입장과 ‘고객경험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을 서로 주고받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2일차에는 1일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찰과 감사 표현, 그리고 실천 다짐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게 돕는다.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은 내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약 24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 확산과 조직문화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긍정적인 기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마인드셋이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