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김태호 기자
대상은 지난 4~8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일 최대 3000명이 대상 부스를 찾으며 글로벌 무대에서 K-푸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아누가 2025는 글로벌 식품 산업의 흐름과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올해는 118개국에서 온 8000여개사가 참여했다. 약 16만명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에서 5일간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 30여개국의 바이어와 30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주요 유럽 국가의 대형 유통업체들로부터 '오푸드'와 '종가'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방문한 현지 바이어들과 신규 공급 계약 체결을 위한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고, 다수의 기존 거래처 바이어와 만나 공급 제품군 확대에 대한 협의를 완료했다.
특히 유럽 현지에서 생산한 맛김치와 고추장, 고추장 소스 제품이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김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현지 유통 채널 확대 방안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고추장의 경우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매운맛 선호 트렌드에 힘입어 현지 소스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
현지 언론들의 관심도 이어졌다. 독일의 주요 방송사 서부독일방송은 김치로 만든 다양한 메뉴와 함께 종가 김치와 오푸드 간편식, 소스 등을 집중 조명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유튜브 구독자 58만명을 보유한 독일의 대표 식품 크리에이터 베른트 제너도 대상 부스를 방문해 취재를 진행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소비자들이 모이는 대규모 박람회에서 높아진 K-푸드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유럽 시장에서 대상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라며 “현지 바이어들과의 실질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