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서 DN솔루션즈 채용담당자 현직자들이 학생들과 상담하고 있다.[사진=DN솔루션즈 제공]
더트래커 = 박현승 기자
DN솔루션즈는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류 접수 기간은 다음달 13일 오전 11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4년제 정규 대학(원)을 졸업한 사람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모집 분야는 R&D(기계, 제어), 생산·품질, 영업(한국영업, 글로벌영업), 경영지원(전략, 마케팅, 상품기획, 글로벌PR, IT) 등이다.
서류 전형과 실무 면접, 영어 인터뷰, 최종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DN솔루션즈는 지난 16일 경북대를 시작으로 부산대(17일), 서울대(18일), 카이스트(25일), 국민대(26일), 연세대(30일), 중앙대(10월 2일) 등 주요 대학에서 채용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일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DN솔루션즈는 독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등 400여종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공작기계 기업이다. 66개국 140여개의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IT·반도체, 항공우주, 의료, 에너지 등 글로벌 고객의 다각화된 수요 산업에 부응하고 있다.
제품의 내구성, 정밀성, 강성을 바탕으로 DNT, DNM, SMX, DVF와 같은 글로벌 탑 제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 판매하고 있다.
5축기, 복합기 장비와 같은 하이엔드 장비들을 비롯해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유연한 자동화, 디지털 가공을 실현할 스마트 머신, 산업·가공별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DN솔루션즈는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독일 도르마겐, 미국 시카고 등에 장비의 시연과 교육, 판매 등이 가능한 테크니컬 센터를 최근 잇따라 설립하며 주요 선진 시장의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제조 기지로 부상중인 인도 벵갈루루 신공장도 착공해, 이르면 내년부터 DN솔루션즈의 신공장과 R&D 센터가 가동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최근 공작기계를 넘어 제조 공정 전반의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 기술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지속하고 있다.
2023년 독일의 공작기계용 CAD·CAM 소프트웨어 개발사 모듈웍스, 지난해 한국·미국 기반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카본블랙, 지난 3월 17일 한국 로봇 자동화 기업 뉴로메카 등에 차례로 지분을 투자했고, 각각 긴밀하게 협력 중이다.
지난달에는 130년 역사의 독일의 하이엔드 프리미엄 공작기계 전문업체인 HELLER 그룹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거래가 완료될 경우 세계 최고 수준의 머시닝 센터 기술력을 확보하고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 역량을 한층 더 보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첨단 기술과 인재 확보를 위해 2028년 입주를 목표로 경기도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첨단연구개발센터를 건립, R&D 역량을 배가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업계 최고 수준 연봉과 함께 구성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연간 1000만원의 의료비 지원과 더불어 매월 둘째주 금요일 조기 퇴근하는 ‘퍼플데이’, 사내 외국어 튜터링, 주택 지원금과 자녀 교육비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중이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DN솔루션즈는 독보적 기술력과 미래 투자를 통해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를 밀고나갈 인재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