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승목 신한은행 고객솔루션본부장(왼쪽)과 이현재 예스퓨처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제공]

더트래커 = 강다림 기자

신한은행은 외국인 특화 플랫폼 운영사 예스퓨처와 외국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예스퓨처는 △외국인 유학생 비자 관리 플랫폼 ‘비비자’ △대학 연계 프로그램 ‘비비자 유니’ △지역사회 협업 기반 ‘비비자 로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학 및 기관과 협력해 유학생과 근로자를 포함한 외국인 고객에게 맞춤형 행정·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금융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한 앱·웹 기반 서비스 제공 △양사 서비스 홍보를 위한 상호 광고 페이지 운영 △외국인 고객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금융과 생활지원이 결합된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예스퓨처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이 신한은행 금융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인 플랫폼과 협업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