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 제공]

더트래커 = 김태호 기자

쿠팡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베스트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6일간 진행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이라는 배너를 걸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포함,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 K-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쿠팡은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K-중기 기획전을 전면 노출하고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상품 홍보를 강화한다.

쿠팡이 올 초 대만 현지에서 와우 멤버십을 런칭한 만큼, 현지 고객들은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 쿠팡에서 우수한 품질로 입증된 ‘히든 챔피언’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그동안 쿠팡은 대만 현지에서 광군제 등을 맞아 K브랜드 상품 판촉을 확대하는 기획전을 종종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K중소기업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측면에서 최대 규모로 손꼽힌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제품을 국내에서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통관과 마케팅, 물류, 로켓배송을 모두 ‘원스톱’으로 지원해 대만 진출 장벽을 낮추고 이들의 수출 판로를 늘릴 방침이다.

지난 2022년 하반기 쿠팡이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쿠팡을 통해 수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은 1만2000여곳에 달한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들이 별도로 현지에 투자하는 부담없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K브랜드 기획전 지원으로 한국 ‘히든 챔피언’들이 해외에서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