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제공]

더트래커 = 김태호 기자

CJ제일제당은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이 커피 전문 브랜드 ‘감성커피’와 함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감성커피와 협업한 크레잇 제품은 순살치킨과 김말이다. 감성커피 전 매장에서 개별 디저트로 즐기거나 각종 음료와 결합한 ‘콤보’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크레잇만의 조리 간편 솔루션을 토대로 감성커피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성,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토대로 대형·중소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외식·급식업체, 항공사 등 다양한 고객사의 니즈와 특성에 맞는 메뉴를 제안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프랜차이즈나 급식에서 특히 인기 있는 크레잇 제품은 크런치순살치킨, 육질탄탄베이컨, 켄터키후랑크, 언양식바싹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등이다. 최근 들어서는 기존 인기 제품 외에도 스낵·디저트 카테고리인 '크레잇 츄러스'와 ‘크레잇 단백질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B2B 제품의 최종 고객이 일반 소비자인만큼 시장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 고객 메뉴 솔루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