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제공]

더트래커 = 설은희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2년 7월 트래블로그는 금융권 최초로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또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한데 이어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다.

손님의 편의성 강화에도 트래블로그는 진심이다. 하나머니 앱을 통해 손님이 받은 환전 및 수수료 혜택을 즉각적이고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UI/UX를 구성했다. 여행 종료 후에는 자동으로 '여행로그'가 생성돼 나만의 여행 히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해외 여행 중에도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트래블 챗봇'을 오픈해 혹시 모를 불안에 대비했다. 해외 여행 중 환전, 결제 등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구현하는 '여행모드'를 출시해 속도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은 손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각종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이듬해인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자수 800만과 환전액 4조원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며 불과 3년만에 대한민국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또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구글 광고 플랫폼과 제휴해 앱테크 광고 서비스를 론칭했다. 그 첫번째 아이템은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머니쌓기’다.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다양화도 기획 중이다. 앱테크로 모으고 무료환전으로 아끼는게 트래블로그 하나로 가능해져 서비스 만족도는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가치 하에 착실히 1000만 손님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로 해외여행 필수품을 넘어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