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설은희 기자
하나은행은 ‘2025 맥스서밋 어워즈’에서 은행·카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25 맥스서밋 어워즈는 지난 17일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러스인 '맥스서밋'에서 진행됐다. 가전·금융·뷰티·커머스·통신·패션 등 총 17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마케팅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고객 중심, 효과성을 평가 기준으로 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결정한다.
하나은행이 대상을 수상한 ‘돈나와라 머니클락’은 ‘돈들어왔송 또들어왔송’이라는 중독적 알람 송을 탑재한 한정판 굿즈(탁상용 알람시계)다. 매일 아침 ‘부자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특히 5만원권 폐지폐만을 활용함으로써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라는 ESG 가치를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박준석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팀 팀장은 “‘돈나와라 머니클락’은 단순한 알람시계가 아닌 브랜드와 고객이 유쾌하게 맞닿을 수 있는 하나의 상징이자 경험”이라고 말했다.
돈나와라 머니클락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