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가 보낸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 ⓒ사진=더트래커/박지훈 기자
더트래커 = 박지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네오펙트가 주주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주주 친화적인 경영을 실천하며 주목받고 있다. 더트래커는 네오펙트 백명훈 대표이사가 1000주 이상을 보유한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를 단독 입수했다.
주주서한에는 그동안 네오펙트가 주주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온 정책과 실질적인 성과들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비전이 기재돼있다. 이러한 경영 방식은 다른 국내 주요 기업들의 주주 친화 정책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지만, 오프라인 편지를 통해 주주와 회사의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는 점은 이례적이란 평가다.
백명훈 네오펙트 대표는 주주서한에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네오펙트를 믿고 지지해 주신 주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주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대표이사는 특히 "경영진은 주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오펙트는 주주총회 외에도 정기적인 온라인 미팅과 서한을 통해 주주들에게 경영 현황과 비전을 투명하게 전달하며, 회사의 성장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주주들에게 자신들의 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신뢰감을 주고 있으며, 투자자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토대가 되고 있다.
네오펙트의 주주 접근법은 현대차, LG화학 등과 유사하다. 현대차는 수년간의 주주서한에서 "스마트 모빌리티"와 "친환경 기술"을 핵심 비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LG화학 또한, 친환경 사업 확대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전략을 주주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하며, 그 결과 주주가치 증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네오펙트는 주주 친화적인 경영을 위해 주주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백 대표는 취임 이후, 디지털 재활 사업의 확장성을 인식하고, 신소재 및 기초화학, 바이오 및 뷰티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회사의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네오펙트는 신소재 산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고순도 마그네슘 실리케이트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자이언트케미칼과의 기술 합작을 기반으로 기능성 무기화학 소재 사업을 전개하고 있이다. 이와 함께 바이오 및 뷰티 분야에서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더마 코스메틱 및 피부과용 의료기기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확장은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펙트는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회사는 자사의 성장 전략을 통해 주주들에게 배당금 증대와 주가 상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주주들에게 기업의 성장성과 장기적인 수익을 안겨주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백 대표는 마지막으로 “경영진은 실질적 성과를 바탕으로 변화의 결과를 증명하며, 주주 여러분의 신뢰에 책임 있는 경영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네오펙트는 앞으로도 주주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성장 실현과 재무 안정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네오펙트는 주주 친화적인 경영을 통해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주주와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으며,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의 향후 행보에 대한 주주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네오펙트 주주서한 전문]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네오펙트 대표이사 백명훈입니다.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네오펙트를 믿고 지지해 주신 주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대표이사 취임 이후 저는 디지털 재활 중심의 단일 사업 구조만으로는 중장기적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회사의 미래 가치를 높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해 왔습니다. 오늘은 그 실행 현황을 주주 여러분께 보고드립니다.
1. 신소재·기초화학 분야로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이번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신소재 및 기초화학 산업까지 확장하였으며, 이에 따라 고순도 마그네슘 실리케이트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자이언트케미칼과의 기술 합작을 기반으로 기능성 무기화학 소재 사업을 본격 전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확보된 기술 경쟁력과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소재 공급 비즈니스로 확대하여 장기 매출 기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 권위의 무기화학·소재 전문가 박성호 교수님을 신규 경영진으로 영입하였습니다.
2. 바이오·뷰티 중심의 성장 축 구축
네오펙트는 동시에 재생 바이오 및 글로벌 뷰티 사업을 새로운 성장 축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PDRN·PN 기반 재생 바이오 원료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료 개발–제품 기획–제조–유통으로 이어지는 수직 계열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과 수익 구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뷰티 사업의 경우 고효능 PDRN 더마 코스메틱 제품군을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피부과 전문병원 오아로의 임상 전문성과 네오펙트가 합병 예정인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웨버인스트루먼트의 개발 역량을 접목해 더마 코스메틱뿐 아니라 뷰티 디바이스 및 피부과용 의료기기 개발까지 확장하며 글로벌 뷰티·피부과 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 유기농 화장품사와의 협업을 통해 하이엔드 더마 뷰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네오펙트가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 및 마케팅 채널과의 연계를 통해 시장 진입과 매출 실현 속도를 높이는 전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네오펙트는 지금 디지털 재활 중심의 단일 사업 구조에서 소재·바이오·뷰티 산업이 함께 성장 동력을 이루는 기업으로 전환되는 중요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경영진은 실질적 성과를 바탕으로 변화의 결과를 증명하며, 주주 여러분의 신뢰에 책임 있는 경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무구조 개선, 재무 안정성 확보, 지속 가능한 성장 실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오펙트 대표이사
백 명 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