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 인기 크리켓 게임 '리얼 크리켓'의 퍼블리싱을 맡는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이 인도 노틸러스 모바일이 개발한 '리얼 크리켓'의 퍼블리싱을 맡는다.

이는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 생태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인도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게임 '리얼 크리켓'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수 2억5000만 건을 돌파했다.

인도의 크리켓 프로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 리그(IPL) 소속 팀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인도 모바일 크리켓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자사가 보유한 글로벌 경쟁력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리얼 크리켓' 프랜차이즈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크래프톤은 지난 3월 노틸러스 모바일의 지분을 총 1375만 달러에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