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발렌시아가'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발렌시아가 올 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인게임 세트와 아이템이 추가된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발렌시아가의 3D 프린팅 쿠튀르 피스를 재해석한 ‘쿠튀르 아머 세트’를 비롯해 ‘윈터 25 코르셋 후디 세트’, ‘윈터 25 핑크 퍼퍼 세트’, ‘윈터 25 스탠다드 세트’가 포함된다.

이외에도 Invisible Rectangle 선글라스, Faux Fur 헬멧, 발렌시아가 백팩, 발렌시아가 패러슈트, 아바타 프레임 및 그래피티 등이 추가된다. 모든 아이템은 최대 3단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용자는 다음달 14일까지 발렌시아가 테마의 '월드 오브 원더' 맵에서 패션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PC·콘솔) 역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에 걸맞은 프리미엄 경험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발렌시아가의 독창적인 디자인 미학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인게임 아이템과 이벤트가 향후 단계적으로 추가된다.

인게임을 넘어 현실 세계에서도 이어진다.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한국, 태국, 아랍에미리트, 미국 등 주요 국가의 발렌시아가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협업을 기념한 리미티드 컬렉션이 출시된다.

또 다음달 12~14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PUBG Global Championship(PGC 2025)과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PMGC 2025) 우승팀에게는 발렌시아가가 특별 제작한 공동 브랜드 봄버 재킷이 수여된다. 해당 재킷은 우승팀의 최고의 영예와 자부심을 상징하는 한정판으로 완성됐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겸 PUBG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발렌시아가와의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플레이어가 개성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은 이러한 비전을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이자, 패션과 게임이 한 무대에서 만나 새로운 영감을 만들어내는 상징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