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김치볶음면.[사진=농심 제공]

더트래커 = 박현승 기자

농심은 올해 말 글로벌 시장에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는 오는 24일부터 이마트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2026년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향후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올해 말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 전 국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지난달 농심이 독일 ‘아누가 2025’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제품이다. 최근 스와이시 트렌드를 반영해 외국인에게 친숙한 단맛과 한국식 매콤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와이시는 단맛과 매운맛의 조합을 뜻하는 신조어다. 외식 메뉴부터 음료 및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미각 경험을 원하는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신라면 고유의 매운맛에 볶음김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참기름으로 볶은 고소한 풍미의 김치 페이스트 소스와 함께 청경채와 김치 플레이크를 더해 진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신라면에 고소하게 볶은 김치의 매콤달콤함을 더해 외국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