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학생이 마이컵을 사용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더트래커 = 박현승 기자
LG전자가 YG고객을 대상으로 신개념 텀블러 세척기 ‘LG 마이컵’ 알리기에 나선다.
LG전자는 경기도와 ‘대학생과 함께하는 텀블러 사용문화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환경보호 등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YG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경기도 내 21개 대학교에 마이컵을 설치, 12만여명의 재학생들이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대신 편리하게 자신의 컵을 세척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컵에는 LG전자가 지금까지 축적한 식기세척기 기술 노하우가 적용됐다. 360°로 회전하는 세척 날개와 65℃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씻어 세척력이 뛰어나다.
고객은 30초 이내로 빠르게 세척해주는 ‘쾌속 코스’와 보다 꼼꼼히 세척 및 건조해주는 ‘표준 코스(4분)’와 ‘건조 코스(9분 50초)’ 등 3가지 코스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마이컵은 글로벌 인증시험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되는 것으로 검증 받았다.
마이컵 앱을 사용하면 마이컵이 설치된 주변 장소 확인 및 기기 사용 예약을 할 수 있고, 차례가 되면 푸시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마이컵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3개월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직접 관리하기 어려운 도어 하단 그릴, 세제와 린스 투입부 스팀 세척 △화면 터치부 동작 확인 및 외관 파손 점검 △세척조 내부 거름망 및 급수부 여과필터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컵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B2B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내 200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 마이컵이 설치될 예정이다. 기업 사옥, 관공서 등으로도 공급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으로 환경보호 등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YG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