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강다림 기자

KB손해보험은 2025년 하반기 4급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공통직군 △보상직군 △전문직군 3개다.

공통직군은 DT(디지털기술)·일반보험·경영지원·영업관리, 보상직군은 자동차보상, 전문직군에서는 상품·계리 직무 인원을 선발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KB손해보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12일 오후 11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모든 지원자에 대해 AI·데이터·디지털·통계 관련 전공자 및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CPA), 변호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미국공인회계사(AICPA), 미국공인 손해보험 언더라이터(CPCU) 등 보험, 금융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해당 직무별 역량 보유자를 KB손해보험 심사 기준에 따라 선발한다. 입사 후 지원자의 역량 및 인력 현황을 고려해 부서 배치할 예정이다.

모집 전형은 모두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해 합리성과 공정성을 꾀할 방침이다. 각 전형별 합격 여부는 KB손해보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전형, 역량검사, 1차 실무면접, 2차 최종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은 오는 12월 중 KB손해보험에 입사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4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성별, 연령 등 제한이 없고 전 과정이 공정한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된다”며 “KB손해보험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만한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