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신혁 오뚜기라면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뚜기 제공]
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오뚜기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라면 제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NCSI는 국가 차원의 고객만족도 지수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을 측정한다.
이번 조사는 최근 1개월 이내 라면을 직접 구매해 주 1회 이상 섭취한 만 16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성별·연령별 표본을 배정해 총 1112명이 참여했다.
올해 3분기 라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오뚜기의 고객만족도(NCSI) 점수는 80점으로, 전년 대비 1.3% 상승하며 업종 평균(79점)을 웃돌았다.
세부 항목별로는 △고객 기대수준(81점) △인지품질(82점) △인지가치(75점)에서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고객 충성도는 61점으로 전년 대비 3.4% 상승해 브랜드 충성도가 크게 강화됐다.
오뚜기는 올해 출시 37주년을 맞은 대표 라면 ‘진라면’을 앞세워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 ‘진짜 Love’ 등 다양한 국내외 광고와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매운맛 라면의 대표 브랜드인 ‘열라면’의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 ‘더핫 열라면’을 선보였으며, 경북 영양군과 협업해 지역 특산 고추를 활용한 한정판을 출시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모델을 제시하고 차별화된 매운맛을 구현했다.
이신혁 오뚜기라면 대표이사는 “고객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 덕분에 3년 연속 NCSI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품질 혁신과 고객 만족 경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