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래커 = 강다림 기자

헬스케어 기업 'OSR홀딩스'가 헬스케어 스타트업 우리아이오를 인수한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OSR홀딩스는 우리아이오와 인수를 위한 텀시트(주요계약조건)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우리아이오는 OSR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OSR홀딩스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하며 국내 바이오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OSR홀딩스는 지난 2월 SPAC(기업인수목적회사)과 기업결합을 완료하며 나스닥에 상장했다. 신주발행 총액은 이번 기업결합시 약 2500억원, 내년 1월 교부될 예정인 제2차 신주까지 합산해 총 약 3500억원대로 결정됐다.

OSR홀딩스는 허브앤스포크 모델을 기반으로 한 지주사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허브앤스포크 방식은 중앙 지주사가 자원 배분 및 전략적 방향성을 결정하고, 개별 자회사는 특정 전문 영역에서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구조다.

우리아이오는 광학 기반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을 활용해 손가락을 찌르지 않고도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했다. 이는 당뇨 환자뿐 아니라 건강 관리가 필요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유용한 기술로 향후 다양한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아이오는 내년 비침습 혈당 측정기의 본격적인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1차 임상을 완료하고 성능 평가 단계를 진행 중이다.

기술이 성공적으로 적용되면 웨어러블 기기뿐 아니라 원격 의료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 시장에서도 혁신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