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더트래커 = 김태호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인공지능(A)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담해 주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 및 추천해 준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 후기도 요약할 수 있고, 주문한 제품의 배송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아모레챗과 대화를 하면 할수록 더욱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적용,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뷰티테크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선보일 에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