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한 하루인삼.[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더트래커 = 김가영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고품질 원유에 인삼을 더한 ‘속편한 하루인삼(170ml)’ 우유를 출시하고 건강 유음료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저속 노화, 헬시 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차별화된 건강 유음료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8월 ‘근테크(근육+재테크)’ 트렌드에 발맞춰 리뉴얼 출시한 ‘프로틴 에너지(초코·커피)’는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32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선보이는 신제품 ‘속편한 하루인삼(170ml)’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대표 건강식품 인삼을 함유했다. 인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이 총 3.7mg 들어 있어 기능성 표시 심의도 통과했다.

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의 멸균팩 포장이라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건강한 맛을 즐기는 중장년층은 물론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입맛의 젊은 MZ까지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속편한 하루인삼’은 대형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종근 서울우유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인삼을 함유한 우유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